리뷰/먹거리리뷰

파스타면 종류 4가지/조리시간

쏭스쏭스 2023. 3. 4. 22:00
728x90
반응형

 

파스타를 좋아하는 나는

집에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면을 구비해뒀다.

데체코 파스타면으로 통일함ㅎㅎ

 


1. 딸리아뗄레


크림 소스 러버로서
제일 좋아하는 면이다.
생면이 진짜 맛있는데
건면도 낫배드~~~

칼국수처럼 길고 납작한 면으로
페투치네보다 얇다.

미트소스 라구소스에 잘 어울림!!
조리시간은 7-10분


2. 스파게티니


차가운 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면으로
스파게티의 얇은 버전이다.
조리시간은 7-10분

바질페스토 냉파스타에 사용했는데
너무 오래 삶아서 팅팅 불어버림ㅋㅋ

 

해물 넣어 토마토 냉파스타도 만들었는데

역시 잘 어울림ㅎㅎ

후루룩 국수처럼 먹기 좋은 면이다.

 

 
 

3. 페투치네


링기뉘면보다 무겁고 더 넓은 면!
참고로 가장자리가 물결모양인건
레지네테라고 한다.
조리시간은 10-12분

나는 새우를 넣어
로제와 명란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는데

 

육류와도 잘 어울리는 면이다.

 

 




4. 리가토니




튜브모양의 숏파스타로
미트소스, 베샤멜소스에 잘 어울리고
치즈오븐파스타 같은데에 사용하기도 좋다.
조리시간은 10-13분

 

끓이는데 자꾸 세워짐ㅋㅋ

 

크림 소스가 파스타 안팎으로
고루 묻어서 한입 가득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집에서 느낌있는 파스타 만들고 싶을 때

구비해두면 좋을 듯

 

 

 

외국 식자재 마트 같은데 가지 않고도
이젠 인터넷으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원하는 식감, 파스타 종류에 따라
알맞게 면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