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디저트리뷰

겨울 간식) 삼립호빵 꿀고구마 & 소래포구 시장 풀빵

쏭스쏭스 2021. 12. 28. 11:30
728x90
반응형




겨울 간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호빵과 길거리 음식.
길거리 음식 중에서도 바로바로
내가 좋아하는 풀빵!🍞


⬇️호떡 & 군고구마⬇️

겨울 간식 호떡 &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 SNS 레시피)

겨울이 오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간식! 주변에서 파는 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우연히 지나가다가 씨앗호떡을 보고 바로 사먹음ㅋㅋ 아주 맛있는 호떡은 아니었지만 지글지글 기름에 구운 호떡을

green54.tistory.com



삼립 발효미종 꿀고구마가 평이 좋길래
사먹어보게 됐다.🍯🍠
보라색 피에 고구마필링이라니 넘 기대됨


유느님이 모델이시군용ㅎ


개봉 후에는 안먹은건 냉동 보관!❄️



개당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내용량은 90g, 칼로리는 231kcal
당류는 18g 함유되어있다.




와 호빵 누적판매량 62억에🤭
판매된 호빵이 지구 15바퀴반 돌 수 있을 정도라니
역시 한국인의 호빵사랑은 대단해ㅋㅋ



구성을 살펴보니
한 봉지에 4개의 호빵이 들어있다.
자색빛의 호빵이 먹음직스럽기보단
이뻐보였다ㅋㅋ


조리방법은 4가지가 있는데
1. 밥통에 15-20분간 넣어두면 된다.


2. 찜기에서 10-15분간 찐다.



3. 전자레인지에 돌리려면 아래와 같다.

1개 30초(700W기준)
1개 20초 (1000W기준)

4. 에어프라이어 160도에서 10분 구우면
바삭한 호빵을 맛볼 수 있다고 함



호빵은 김이 모락모락나면서 뜨거울 때
반으로 갈라먹는게 제맛..
이지만 너무 뜨거워서 좀 식히고 먹었다ㅋㅋ



빵 자체는 역시나
발효미종 호빵답게 촉촉 쫄깃 맛있었다.
안에 필링은 내가 예상했던것과 달리
묽은? 앙금이었다.



커스타드 크림 느낌정도 아니면
진짜 고구마무스하면 떠오르는
그 꾸덕함의 필링을 기대했는데 살짝 아쉬웠다.
고구마 다이스도 조금 있길 바랐는데
욕심이었다ㅋㅋㅋ

필링이 묵직하지 않아서 목막힘이 덜하긴함
그래도 또 사먹진 않을 듯
역시 팥이랑 야채가 최고인가..!!!





이번엔 소래포구 시장에 있는 유명한 풀빵!
8개에 2천원으로 이천원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속은 푸딩 같은 것이
흐느적 몰캉한 식감이 아쥬 맛있음
안에 팥도 적당한 단맛이 난다.

우리동네에도 풀빵가게 생기면 좋겠다ㅜ.ㅜ



다들 12월의 마지막주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