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먹거리리뷰

피코크 고수의 맛집 냉동 진진멘보샤/소스 레시피

쏭스쏭스 2023. 9. 27. 22:00
728x90
반응형






남편이랑 파티음식으로 먹으려고
쓱배송으로 주문한 피코크 멘보샤!!

후기가 괜찮아 보여 구매해봤다.

가격은 9,980원
개당 1,600원이 넘는군..!!


진진은 이미 유명한 중식당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함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에서
해동 없이 170도로 18-20분이다.

나는 광파오븐 프라이 모드로
170도 17분 구웠는데 딱 맞았음!


새우는 베트남산!


한 팩에는 6개가 들어 있었다.
은근 통통한게 맛이 기대됐당ㅎㅎ


아래처럼 띄어놓고 구워줘서
뒤집을 필요가 없었는데
바닥이 닿게 놓을 경우
한번 뒤집어줘야함


노릇노릇 타지 않고 잘 구워졌당ㅎㅎ


실온에서 살짝 식혀서 먹어야
더 바삭하다고 해서 좀 놔뒀다 먹어봄


바삭한 겉의 식빵과
통통하고 촉촉한 새우살 조합이 정말 맛났다!!

사실 멘보샤는 거의 처음 먹어보는 건데
집에서 데워 먹는 것도 이정도면
식당에서 바로 먹을 땐
얼마나 맛있을까..♥


아무래도 기름에 튀긴 요리이다보니
조금 느끼할 수 있어서
둘이 6개면 딱 적당한 것 같다.


근데 이제품의 아쉬운 점은
소스가 없다는 것 ㅜㅜ

그냥 칠리소스에 찍어 먹을까 하다가
검색해보니 이연복 셰프님께서
멘보샤 소스를 만드시는게 나왔다.
정확한 레시피는 없어서
대충 따라 만들어봤당ㅎㅎ


* 재료 : 케첩2T, 설탕1/2t, 굴소스1t, 식초1t, 매실액1t, 다진마늘 1t

여기서 식초는 살짝 줄여도 될 듯!


잘 섞으면 소스 완성!!


멘보샤를 이 소스에 찍어먹으니
새콤달콤 맛있었당
느끼함도 잡아주고 굳굳


집에서 간편하게 고급 중식 전문점의
멘보샤 요리를 즐기고 싶을 때
사먹기 좋은 제품이다!
홈파티 밀키트음식으로도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