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타리뷰

신혼가전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전기압력밥솥 내돈내산 후기+관리 세척법

쏭스쏭스 2024. 1. 29. 18:30
728x90
반응형

 
 
혼수 가전 신혼집에 들일  때
제일 먼저 구매해서 배송시킨 전기밥솥!!
 
역시 쿠쿠가 제일 인기가 많아서
아래 제품으로 구매해봤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IH전기압력밥솥
제품코드 : CRP-LHTR0610FWM

 
37만원인데 34만원에 구매했다.
(22년도 8월)
 
 

 

 
 
제품이 하얀색이라 때가 낀다는데 뭐
껴봤자 얼마나 낄까하고 샀고
실제로도 그닥 더러워지지 않고
내가 무딘건지 신경 쓰이진 않았음ㅋㅋㅋ

아래 사진은 일년 3개월 사용 후 찍은 사진임ㅎ
깔끔한 디자인에 색상이 맘에 든당ㅎ
 


 
 
* 장점 *
 
1. 밥맛 괜찮고 예약기능 있어서 좋음 
양도 6인이라 여럿 놀러왔을 때
밥하기 괜찮았음

 
2. 잡곡만 먹는데 백미취사로 만들어도
찰지게 만들어짐ㅋㅋ
2컵 기준 잡곡은 44분
백미는 25분 정도 걸렸음!
 


사실 밥 말고 다른 기능을 안 써봐서
추가적인 장점을 모르겠당ㅋㅋ

내가 쓰는거라곤
일반백미, 찰진잡곡, 보온, 예약 이렇게임ㅋㅋㅋㄱ


3. 절전모드 말고 오른쪽 밑에
on/off 버튼이 있어서
아예 전력을 차단할 수 있어서 좋음!!

 


4. 게다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라
전기세 부담 줄어서 좋음

 
 
* 단점 *
 
내가 설명서를 잘 안 봐서 그런지
첨에 메뉴 버튼이 헷갈렸음
 
 
* 관리방법 *
 
ㄱ. 사용 후 뚜껑 열어 말려두기

 
ㄴ. 뒤에 물받이에서 물 제거


ㄷ. 솥은 세제 없이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기
 
ㄹ. 한번씩 아래 사진 부품도

눌러서 떼어낸 후 닦아줘야함

 

ㅁ. 자동세척기능으로 한번씩 세척하기

 

식초랑 물 넣고 자동세척누르면 끝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