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먹거리리뷰

칠갑농산 맷돌분말 콩국수 후기

쏭스쏭스 2022. 8. 16. 22:00
728x90
반응형



면만 들어있는 줄 알고 엄마께서 사오신 제품!
이상한 봉지 하나가 더 들어있어서 보니
콩국수 밀키트였다ㅋㅋㅋㅋ

분말을 물에 풀어서 콩국물을 만들고
생면을 삶아서 먹는 초간단 콩국수였음ㅎ


상품은 국수사리와 콩국수분말로 구성된다.
면은 생면이라 확실히 짧다.
(글을 뒤늦게 올리는거라 유통기한 전에 먹음ㅋㅋ)


밀가루 묻은 생면!
역시 콩국수엔 생면이 진리징~~


원재료를 살펴보면
분말에는 콩, 옥수수, 깨가 들어간다.
그리고 소금도 들어가서 간이 되어있음

설탕파는 그냥 설탕을 더 뿌려먹으면 되는거려나
나는 소금파라서 좋음ㅎ


칼로리는 595kcal이고
나트륨은 1,711mg 함유된다.


조리법은 먼저 물 1L에 3분-3분30초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익힌다.
젓지 않으면 냄비 바닥에 붙을 수 있다.
우르르 끓어오를 수 있으니 큰 냄비 추천


콩국물 분말은 미숫가루처럼 생겼고
고소하면서 콩냄새가 난당ㅎ


찬물은 300ml 넣으라고 뜨는데
묽은 콩국물은 싫어서 그냥 200ml만 넣었다.
물 넣고 잘 섞으면 끝이다.


다 풀어주니 아래처럼 검은깨가 동동떠다님ㅋㅋ


그럼 다 삶아진 면의 물기를 탈탈 털고
(아래 사진은 면을 한봉지에서 살짝 덜어낸 양)


국물에 투하~~
그위에 깨를 더 뿌려줬다!!!!
데코를 위해서^^


한입 먹어보니 우선 면이 쫠깃 탱글~~
맘에든당ㅎ


중요한 국물을 맛보니
물을 조금 넣어서 아무래도 간이 살짝 짭짤!
그치만 먹기 나쁘지 않았다!
국물은 특이하게도 땅콩버터 느낌이 났다.
살짝 크리미한 느낌이랄까


암튼 특이한 맛이었다ㅋㅋㅋ
콩 입자 있는걸 좋아하고 즐겨먹는 나에겐
조금은 어색한 맛이긴 했다.
콩국수가 아닌 느낌!

그치만 막 맛없거나 한건 아니었다.



궁금하다면 한번쯤 사먹어볼만 하다.



⬇️직접 만든 콩국수⬇️
https://green54.tistory.com/m/33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