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파김치전 만들기

쏭스쏭스 2023. 1. 19. 09:46
728x90
반응형



친구가 가져다준 파김치!!!
신혼에 반찬 하나하나 참 소중하닼ㅋㅋㅋ


파김치가 먹다가 아주 조금 남아서
집에 있던 밀가루와 부침가루 섞어서
파김치전을 만들었다.


우선 파김치를 1-2cm 길이로 가위로 자르고
밀가루와 부침가루 반반 섞어서 넣어줌

김치 간이 좀 세면 부침가루를 덜 넣거나
밀가루만 넣어도 됨!


냉동 새우를 물에 헹구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넣는다.


고루 섞어보고 색과 점도를 보고
물, 밀가루를 추가해주면 된다.

내가 만들 때는 김칫국물이 적당히 남아있어서
물은 안 넣어도 됐음


팬에 기름 두르고 온도가 올라가면
반죽을 올려 얇게 펼친다.


뒤집어서 약불로 지글지글 구워주면 됨
중간중간 눌러주면서 구우면 더 바삭바삭해짐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구워졌당ㅎㅎ


소리가 아주 좋구만~~



매콤한 파김치에
새우가 들어가서 탱글탱글 맛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