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버터구이 레시피

쏭스쏭스 2023. 1. 30. 19:43
728x90
반응형

작년에 이어 어머님께서 두번째로 보내주신
완도 전복!!!
참고로 전복은 8-10월이 제철임!
작은거라고 하셨는데 엄청 크다ㅋㅋㅋㅋ


거의 30개 쯤 되어보였고
거기에 매생이도 함께 옴!


손질을 처음 해보는 건데
세척부터 만만치 않았다ㅋㅋ


그래서 엄마 집 가져가서 마저 손질함ㅋㅋ


먼저 데쳐서 초장에 찍어먹음


크으 쫄깃쫄깃 맛있구만~~


다음으로 전복버터구이를 만들어봄!
팬에 기름 두르고
🧄마늘, 고추를 볶아 향을 낸다.🌶️


기름이 넘 많으면 따라 버리고
아니면 여기에 바로 버터를 넣고 녹여준다.🧈
소금도 넣어 간을 한다.🧂


강불에 빠르게 노릇하게 전복을
양쪽 고루 구워준다.
칼집 낸 부분이 벌어지면 꺼내도 됨


전복에 마늘 향이 스며들게
이리저리 전복을 움직여준다.


마지막에 파슬리, 후추 뿌려
잘 섞어주면 완성이다.
중간에 살짝 비린부분도 있었지만
낫배드~~


담엔 간을 좀 더 세게 하고
더 좋은 버터를 써서
풍미 가득하게 만들어봐야겠당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