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계란부침 / 들기름두부전 만들기

쏭스쏭스 2023. 8. 4. 22:00
728x90
반응형



평소 몸에 좋은 두부를

주기적으로 먹으려고 하는 편인데

조림 해먹고 남은 두부로

두부부침, 두부전을 만들어먹었다.

 

사실 만들었다고 하기에 민망한

초간단 레시피ㅎㅎ

 


 

1. 두부계란부침

 

 

계란을 먼저 풀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그리고 파나 원하는 채소

쫑쫑 썰어서 넣어준다.

 

물기를 제거하고 계란물을 입힌다.

보통 밀가루를 살짝 묻히고

부치긴 하는데 계란만으로도

충분히 잘 만들어짐!!

 

 

팬에 기름을 붓고

두부를 올려 구워준다.

나는 그냥 계란물을 다 부어서

접어가며 완성시켰다.

 

 

뿌려서 마무리하면 완성!

짭잘한 계란과

고소한 두부와 깨 조합이 굿~~

 

 

2. 들기름두부전

 

 

 

먼저 두부 물기를 제거한다.

그 다음에는 팬에 식용유를 살짝 붓고

약불로 노릇, 꼬들하게 두부를 구워낸다.

 

불 끄고 들기름 살짝 넣고 섞어준다.

그리고 깨 뿌려 마무리!

간장에 찍어먹어도 되고

구울 때 미리 소금을 살짝 뿌려도 됨

 

약불에 오래 구우니

꼬들한 두부 식감이 좋았당ㅎㅎ

 

 

단백질 보충 음식으로 최고인

두부 남는게 있다면

두부전 두부부침 만들어 먹는걸

추천추천><

 

728x90